오늘은 제가 먹는 프로틴쉐이크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깐깐하게 골라서 벌써 몇 통씩 비운 내돈내산 <프로티원 단백질쉐이크> 인데요 단백질쉐이크를 고르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성분
1) 당류
제가 단백질쉐이크를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당류' 입니다!
다른 단백질쉐이크를 보면 당류가 생각보다 많은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제품 고르시면 ❌️절대❌️ 안됩니다.
프로티원의 경우 1회 섭취량 기준 1g으로 매우 낮아요. 대체당인 에리스리톨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2) 단백질
단백질 함량은 18g, 초코맛의 경우는 20g 입니다.
단백질의 경우 <동물성4:식물성6>으로 최적의 비율로 맞춰져 있고 동물성 단백질의 경우 WPI 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WPI가 무엇일까요? 유청을 분리한 단백질로 소화 흡수율, 근육 합성률이 가장 뛰어난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쉐이크만 먹으면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도 WPI로 구성된 제품을 드신다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3) 그 외에도 아미노산 9종, 피쉬콜라겐, 비오틴, 엘라스틴 같은 몸에 좋고 미용에도 좋은 성분도 가득 들어가 있어요!
2. 맛
맛은 곡물맛, 초코맛, 녹차맛, 흑임자맛 4가지 입니다. 제가 먹어본 맛은 곡물맛, 초코맛, 녹차맛 3가지이기 때문에 3가지 맛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물 말고 아몬드브리즈와 매일 무첨가 두유에 섞어 먹었습니다.
1) 곡물맛
우선 곡물맛은 가장 속세의 맛이에요. 정말 맛있는 미숫가루를 마시는 것 같아요! 매일 무첨가 두유와 먹으면 진짜 꾸덕하고 진하고 고소해요. 두유와 함께 드시면 단백질 함량도 더 올라가니 영양에도 좋고 맛도 굿👍️ 바삭한 크런치가 들어있어서 식감도 매우 좋아요.
2) 초코맛
초코맛은 처음 두유에 타먹었을 땐 별로였는데 아몬드브리즈에 타서 먹으니 진한 초코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시판 초코우유랑 똑같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 그정도는 아니에요. 근데 이건 다른 프로틴쉐이크 초코맛도 다 그렇습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하면 맛있고 진해요. 아몬드브리즈와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초코맛은 카카오닙스와 단백질초코볼이 들어있는데 이게 진짜 맛도리입니다!
3) 녹차맛
녹차맛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맛인데요 진짜 진하고 맛있어요! 국내산 녹차를 사용했고 녹차맛 역시 아몬드브리즈에 타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곡물맛과 같이 크런치가 바삭바삭 씹혀서 좋아요.
3. 가격
공홈 기준 곡물맛은 31900원, 다른 맛은 33900원입니다. (가격이 점점 올라요ㅎㅎㅎㅎ)
아몬드브리즈나 두유에 타서 먹으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그 부분도 중요할 수 있겠네요.
4. 칼로리
칼로리는 흑임자116, 초코112, 곡물117, 녹차108 칼로리입니다.
프로티원 단백질쉐이크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입니다.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은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도 체중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을 드시더라도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