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아미나엑스(니코틴산아미드)를 아시나요?
의사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셔서 구매하게 되었고 여러분들과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내돈내산)
-목차-
1. 아미나엑스란
2. 효과(연구 결과)
3. 복용법
4. 구매처
5. 가격
1. 아미나엑스란
아미나엑스(니코틴산아미드)는 고용량 비타민B3 영양제입니다.
그럼 아무 비타민B3 영양제를 먹으면 되는 건가?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반드시 기억하셔야 할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비타민 B3는 니코틴산과 니코틴산아미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니코틴산(나이아신) 같은 경우는 고용량, 장기간 섭취 시 간에 부담이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니코틴산아미드(나이아신아미드)의 경우에는 간독성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아미나엑스는 부작용이 적은 니코틴산아미드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효과(연구 결과)
그럼 과연 실질적으로 효과가 있을까요?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한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2년, RUNX3라는 암억제유전자가 발견됩니다. 암억제유전자라는 것은 단어 그대로 암 발생을 억제해주는 유전자인데요 암환자들은 이 RUNX3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암억제유전자를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물질을 찾던 중 바로 '니코틴산아미드' 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동물실험에서 방광암, 간암, 폐암에서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임상실험에서도 암환자의 재발율을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링크↓(광고아님)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295100
제가 또 한가지 궁금했던 것이 있습니다. 과연 암환자가 아닌 일반인에게도 효과가 있을까?
연구팀의 말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저희 엄마(폐암1기 수술)와 저(일반인) 둘 다 먹어볼 생각입니다!
제발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복용 방법
약 설명서에는 성인 1일 1회 1정(500mg)을 복용하라고 적혀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던 임상 실험에서는 500mg이 아닌 1000mg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실험과 똑같이 복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1일 2정(1000mg)을 복용하셔야 겠습니다만 일단은 약 설명서대로 1정을 복용하고 문제가 없다면 후에 늘려볼 생각입니다.
설명서에는 식전, 식후에 관한 사항은 적혀 있지 않아 따로 찾아보았는데 비타민B3 같은 경우는 식전에 먹는 것이 흡수가 잘 되지만 고용량의 경우 혹은 위가 약하신 분들의 경우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어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선 식전에 드셔보시고 괜찮으시면 그대로 복용, 속이 쓰리면 식후 30분 뒤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비타민B의 경우 밤에 드시면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숙면을 취할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오전 시간에 드시기 바랍니다.
4. 구매처
구매처는 신일제약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조금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이렇게 구매가능 약국검색이 나옵니다. 이곳에 들어가셔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품명에 아미나엑스를 써주시고 지역명을 입력하시면 이런식으로 구매가능한 약국이 쭉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점이 있습니다.
바로 약국으로 가지 마시고 반드시 전화를 해보셔야하는데요 왜냐면 구매 가능한 곳이어도 당장 약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도 일부 약은 제약회사에 따로 주문을 넣어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화를 먼저 해보시고 바로 구매 가능한 경우에는 바로 구매하시면 되고 주문을 넣어야 한다고 하면 주문하신 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5. 가격
제가 구매한 가격은 한통(100정)에 7만원 입니다. 단,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군데 전화를 해서 여쭤보시고 더 저렴한 곳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암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써보았는데요 저 역시 가족 중 암환자가 있기 때문에 그 간절함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약이 진짜 효과가 있는지는 한 개인이 증명할 수는 없겠지만 가능성이 있다면 뭐라도 해보고 싶은 것이 암환자의 마음 아니겠습니까? 많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